Lifove Story

포항시 북구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동차 덴트, 스크레치 복구하는 정비소 본문

Lifove in Pohang

포항시 북구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동차 덴트, 스크레치 복구하는 정비소

Lifove 2017.10.11 14:05

포항에 정착하면서 뽑은 새차가 2주만에 문콕 3개, 좁은 길 운전 실수로 벽에 우측 앞 범퍼를 긁는 일을 겪었다. 국내 운전은 좁은 주차 공간과 엄청 많은 차들로 인해 해외 운전할 때 보다 확률적으로 이런 일 당하기가 더 빈번했던게 아니었나 싶다. 한국에서 오래 운전하신 서울에 계신 아버지께 사진을 보내드리니 잘 아시는 정비소에서 견적을 뽑아 주셨다. 10만원이라고 하신다. 그러면서 해주시는 조언이, 대부분의 정비소에서는 새차이기 때문에 터무니 없이 견적을 비싸게 부를 수 있으니, 일단 견적을 내보고 15만원 이상 넘어가면, 차라리 나중에 서울 올라올 때 아버지 단골 정비소에서 하라고 하신다.


일단 포항에 덴트나 도장 잘하는 정비소 정보가 없어서, 새차 구매를 도와 주셨던 현대자동차 카마스터님께, 어떤식으로 처리하는게 좋을지 의견을 구하고, 저렴하게 잘하는 정비소 추천좀 해달라고 부탁을 드렸다.


범퍼를 수리하면서 겪은 과정 중 경험한 몇 가지 중요한 포인트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현대자동차 정비소에서 정식으로 수리를 하려면, 범퍼면 범퍼 문짝이면 문짝 전체를 새로 도색을 해야 한다. 현대자동차 정비소에서의 범퍼 전체 도색은 30만원이란다.

(2) 범퍼는 원래 스크래치가 많이 생기는 부위라 수리를 해도 감가상각에 영향이 크지 않지만, 문콕 같은 걸로 범퍼가 아닌 문이나 체 자체를 수리하게 되면, 감가상각에 큰 영향을 준단다. 추후에 중고차로 팔 계획이 있다면, 수리 부위도 잘 선별해야 하나보다.

(3) 보통의 덴트/도색 전문 정비소는 새차일 경우, 차주의 아픈 마음을 공감하며, 꼭 수리 해야 한다며 권유를 한다. 공감하는 대신 높은 가격을 부른다. 방문했던 한 곳은 범퍼 반을 도색해야 한다면서 17만원을 불렀다. 현대에서 범퍼 전체 도색이 30만원인데 비싼거 아니냐 했더니, 반값이란다...반만하는데 반값은 당연한 말인텐데, 2만원 더 붙었는데 실제로 반보다는 더 비싼거 아닌가? 또 문콕은 하나에 5만원 이란다.

(4) 카마스터가 소개해준 포항시 북구 천마로 6에 있는 JS덴크칼라에서는 부분 도색 10만원 문콕은 지금 하지 말고 나중에 많이 생기면 전체적으로 도색하라고 하시면서, 지금은 그냥 범퍼 하면서 까진데만 살짝 페인트 발라주겠다고 하셨다. 범퍼 부분 도색이 10만원이라 아버지께서 해주신 조언과도 맞아 떨어져 수리 했다. JS덴트칼라 사장님께서는 합리적이고 정직하게 수리를 해주시고, 또 고객 편의도 잘 봐주셨다. 오후 5시 쯤 차를 맡기면서, 내일 출근을 해야 한다니까, 5시간 걸리니 밤 10시나 내일 아침 일찍 찾아가시면 출근에 지장 없을 거라며, 바로 고쳐 주셨다.


아래는 수리 전 범퍼 상태이다. 플래쉬 때문에 긁힌 부분이 하얗게 도드라져 보인다.

Nexus 5 | 1/17sec | ISO-1012


이틀 후 낮에 찍은 사진이다. 낮이라 그런지 앞에 플래쉬 사진 처럼 스크래치가 하얗게 도드라져 보이지는 않는다. (스크래치를 바라보며 안타까워하는 아내의 모습이 차체에 반사됐다.TT)

Nexus 5 | 1/78sec | ISO-133


수리 후 야간에 플래쉬로 찍은 사진...육안으로 사고난 것을 인지 못할 정도로 완벽하게 복구가 됐다.

Nexus 5 | 1/24sec | ISO-994



자동차 지점이나 대리점의 카마스터는 단순히 차만 판매하시는 분이 아니라, 꾸준히 차량 유지/관리와 관련된 것들을 도와주는 역할도 하신다. 우리 차를 판매하신 현대 카마스터님은 차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을 달라고 하시는 친절하신 분이셨다. 덕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리를 해주는 곳을 알게되어서 카마스터님께 정말 고마웠다. 물론 카마스터님은 JS덴트칼라를 추천 해주시면서 급한거 아니니까 다른 곳도 더 알아 보고, 원하시는 곳에서 하라고 이야기 해주셨다. 하지만, 몇 군데 알아보니 추천 해주신 곳이 제일 합리적으로 수리할 수 있는 곳이었다. 범퍼를 수리해 보니, 웬만한 스크래치는 거의 원상 복구가 가능한 것 같다. 포항시 북구에서 차량 도색등의 수리가 필요하면 JS덴트칼라 강추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의 편의도 잘 봐주시는 사장님이 운영하는 정비소로 생각된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