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ove Story

Slimport: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화면으로 본문

Lifove Home Theater

Slimport: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화면으로

Lifove 2014. 1. 8. 12:10

Nexus 5가 지원하는 기능 중, Slimport (http://www.slimportconnect.com)라는 기능이 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스마폰 화면을 TV나 프로젝터를 통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최신 Nexus 제품과 몇몇 LG폰이 Slimport를 지원해주고 있다. (지원폰 전체 리스트 여기 참조. http://www.slimportconnect.com/slimport-supported-devices/)

스마트폰과 화면출력 장치를 연결해 주는  Slimport 커넥터와 HDMI케이블만 있으면 어디서든 큰화면으로 게임이나 동영상, 웹서핑 등을 할 수 있다.

커넥터는 이렇게 생겼다. (오리지널은 아니고, 중국에서 나온 제품이다.)

왼쪽은 스마트폰 micro-USB 꼽는 곳에 연결을 하는 부분이고, 오른쪽 부분에는 HDMI를 연결을 하는 부분이다. VGA 케이블을 지원해주는 커넥터도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 커넥터를 이용해서, Qumi Q2프로젝터와 연결을 하고, Wamo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연결해서 Asphalt 8을 해보니, 게임이 정말 실감이 나고, 동영상을 볼 때도, PC를 켤 필요없이 바로 볼 수 있어서, 간편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Slimport는 1080P (FullHD)를 지원한다. Qumi Q2는 원래 720P가 본래 해상도 인데, 1080P입력을 받아 자동 압축을 해주기 때문에, Slimport와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또 HDMI를 통해 소리도 함께 전송을 해주기 때문에, 프로젝터의 소리 출력부분을 통해, 외부 스피커로 연결을 해서 사용할 수 있다.

오른쪽 부분에, micro-USB 포트가 추가로 달려 있어서, 충전기를 연결하면, 동시에 폰을 충전을 할 수 있다. 장시간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면, 베터리가 금방 소모 되는데, 충전선을 추가로 연결할 수 있어서, 베터리 소모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충전선 연결하는 부분에 OTG는 지원이 안된다고 한다. 충전 목적으로 만들어진 부분이기에...

삼성 및 다른 회사들이 만든 스마트폰에서는  Slimport가 아닌,  MHL이라는 유사한 기능이 있지만, 화면 출력 장치가 MHL을 지원하지 않으면, 늘 항상 전원을 커넥터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간편성 부분에서는  Slimport가 훨씬 유리해 보인다.

아래사진은 프로젝트에 연결해서 Wamo 블루투스 게임패드로 아스팔트 8을 하는 모습. 아내님께서 찍어주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