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ove Story

Wamo 게임패드 설정하기 본문

Lifove IT

Wamo 게임패드 설정하기

Lifove 2014. 1. 7. 13:12

시판되는 블루투스 게임패드 중 가장 저렴한 게임패드로 와모(Wamo) 패드가 있다. 중국 제품이고, X-Box용 게임패드를 많이 복제한 것 같다. 나같은 경우는 중국친구에게 부탁을 해서, Taobao에서 구매했는데, 환전해 보니 배송비 빼고, 한국돈으로 25,000원 정도 였다.

스마트폰을 패드에 고정시킬 수 있도록 가운데, 거치대가 있다.

Asphalt8, Shadowgun:Deadzone같은 유명한 게임들은 바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한데, 많은 게임들이 Wamo패드를 공식적으로 지원을 해주고 있지 않다. 사실 나는 Asphalt8만 주로 하는터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2015년 10월 쯤 부터, Asphalt8 에서 Wamo패드를 키보드로 인식하는 버그가 생겼다. 게임 회사에서 버그 수정 중이란다. 그런데 3개월째 고쳐지지 않았음...어서 고쳐지기를 바라며 기다리는 중 TT)

와모 패드를 페어링 하는 방법은:

  1.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설정으로 가서 블루투스를  ON한 다음 기기검색을 누른다.

  2. 기기검색하는 중, 와모 패드의 X와 홈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패드는 1초에 3번 정도 속도로 깜빡이고 (페어링 모드임), 스마트폰 화면에 WamoPro가 나타나고, 나타난 Wamopro버튼을 누르면 끝.

* 만약 1초 간격으로 패드 램프가 깜빡이면, 페어링 모드가 아니라 연결모드인 것이다. 이 때는, 홈버튼을 길게 눌러 전원을 끄고, 다시 X버튼과 홈 버튼을 눌러, 페이링 모드를 켤 수 있다.

페어링이 된 후 연결이 성공적으로 되면,  Asphalt8은 자동으로 게임이 패드를 인식을 하고, Shadowgun:Deadzone은 Setting에 가서 패드키를 따로 할당을 해주어야 한다. SuperGNES와 같은 에뮬에서도 키를 잘 설정하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 끝판까지 가본, 바빌로니안 트윈스라는 게임에서도 잘 작동을 했다.

===

사실 정해진 몇 가지 게임을 하는 나로서는 지금의 와모패드의 지원 게임만으로도 충분히 잘 사용을 하고 있는데, 다른 많은 게임들은 지원해주지 않는다. 내가 추측하기로는, 스마트폰 블루투스 게임패드 시장을 이끌고 있는 Moga (http://www.mogaanywhere.com/)가 자신의 제품만 지원을 하게 하도록 게임회사들과 협약을 맺어서 Moga제품 혹은 미국에서 검증된 인기있는 제품들만 공식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것이 아닌가 싶다.

그래서, Battle Bears나 Galaxy NGC3D같은 게임들은,  Wamo 게임 패드를 통해 사용을 할 수가 없다.

하지만, 와모 홈페이지를 가보면, 그런 게임들을 할 수 있다고 설명이 나와 있는데, 다른 추가적인 작업을 통해 게임 조작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무튼, Wamo 패드로 사용할 수 없는 게임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의 기본 원리는, 특정 앱을 통해 내가 가지고 있는  Wamo 패드를 Moga패드로 인식을 하게 만드는 것이다. 일종의 Fake 기법이기 때문에, 폰이 루팅이 되어 있어야 해당 앱을 실행해서 Wamo패드 연결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정리하자면,

(1) 폰이 루팅 되어 있어야 함. (루팅된 Nuxes 5에서 연결해본 것임)

(2) Openpad.apk 1.2.2버전 이상을 설치

openpad.apk

이 앱이 Wamo를 Moga로 인식하게 연결되도록 해주는 앱 (중국어로 되어 있음). 1.0.6처럼 낮은 버전은 동시에 게임패드 입력을 처리를 못해주는 문제가 있다. 그러니까 FPS게임을 할 때, 이동하면서, 보는 각도 조절이 동시에 안되는 문제가 있다. 1.2.2버전에서는 이 문제가 해결된 것을 확인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다음 화면 중앙에 +버튼을 누르면, Wamo 패드를 검색하고 연결시도 한다.

이 때, Wamo 패드가 켜져있고, Y버튼과 홈(전원) 버튼을 함께 눌러서 앱모드로 연결이 될 수 있도록 준비를 한다.  

성공적으로 연결이 되면, 아래처럼 패드가 등록이 된다. 아직 이 단계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추가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 More 버튼을 누르고, 아래 메뉴들을 스크롤 해서, OPD라고 적혀있는 메뉴를 클릭한 다음에, 옵션들을 선택해 주면 된다.

그리고 게임을 새로 시작하면, Moga 패드를 지원하는 게임에서 Wamo패드를 Moga패드로 인식을 한다. 만약에 인식을 안하면,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게임을 시작하면 된다.

게임 종료 후에는, Notification Bar를 내려서 Openpad항목을 선택후 강제종료를 통해 Openpad 앱을 중지 시키면 된다.

Openpad.apk파일은 따로 구하기가 쉽지가 않다. Wamo를 만든 회사에서 BitGames (or Game Hall)라는 일종의 게임관리(게임다운로드 및 실행) 앱(중국용)을 홈페이지에서 배포하고 있는데, 사실 그 곳에서 만든 게임관리 앱은 내 폰에서 잘 작동도 안되고, 최신 버전의 BitGames 앱은 한문으로 되어 있어 사용하기가 어려웠다. 일단, Bitgames를 설치를 하면, 패드 설정 메뉴가 있는데 해당 메뉴를 선택을 하면, Openpad.apk앱을 설치를 할 수 있다. 그래서 혹시나 싶어 메모리에 저장된 BitGames관련 폴더를 뒤져보니, Openpad.apk파일이 저장되어 있었다. 위의 Openpad.apk파일은 거기에서 따로 꺼내온 것이다. 최신버전은 이곳에서 http://bitgames.cn/apk/ 에서 OpenpadDriver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2014.09.20 확인 결과 해당 웹페이지 사라짐.

필요한 분들을 위해, Wamo회사의 홈페이지 링크를 적어본다. (http://www.szwamo.com/en/xzzx.asp?class_id=23) 최신 BitGames를 다운받을 수 있다. 하지만 최신버전의 BitGames에서는 Openpad.apk는 설치후 설치 파일은 지워지는 것 같다. (혹은 Bitgames앱 내부에 저장을 하고 있거나...)  BitGames 설치 후 패드설정 메뉴를 클릭해서,  Openpad를 설치한 후 BitGames만 지우면, 최신 버전의  Openpad를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위에 소개한 Openpad 1.2.2만으로도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Lifove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미니 라우터 영문 MiWiFi 앱과 호환 펌웨어  (0) 2015.04.30
논문 읽기 최고의 타블렛 Nexus 7 2013  (0) 2015.04.29
NEXUS 5 HDR+기능  (0) 2013.11.21
360도 파노라마  (0) 2013.07.22
HTC Sensation 루팅하기  (0) 2013.07.22